본문 바로가기

한여름 밤의 꿈처럼 아름다운 제주의 마을

마을소개

마을소개제주도 서쪽 , 아름다운 분화구와 해안절경을 자랑하는 송악산을 품고있는 제주도 서남부의 관광요충지인 마을. 산이수동 포구에서 유람선이 출발하고 멀리 가파도와 마라도가 보이는 천혜의 관광자원을 가진 21C 제주관광의 미래를 간직한 곳.

앞으로 송악산 관광지개발예정지로서 더욱 많은 편익시설과 휴양시설을 가지고 관광객들을 불편함이 없이 모실것입니다.

해안가 낚시터에서 사계절 갯바위 낚시를 즐길 수 있고, 일제시대 군사유적이 산재해 있어 레저 및 교육적으로도 가치있는 마을. 갯바위에서 해녀들이 직접 잡은 싱싱한 해산물과 구수한 인심을 맛볼 수 있는 상모 1리를 언제든지 찾아와 주십시오.

여러분에게 기억에 남을 아름다움을 전달하여 드리겠습니다.

마을위치

마을위치제주시에서 일주도로변을 따라 모슬포의 중심까지 59km여의 거리에서 다시 동쪽에 위치한 마을이다. 서부지역의 절경 송악산을 끼고 산이수동과 이교동이 있으며, 남쪽으로 안덕면 사계리와 경계를 이루고 있다.

일반현황

일반현황을 인구, 세대수로 나타낸 표입니다.
세대수 인      구
381 772 325 391

자연환경

  • 생활권의 1㎞이내에 시장, 초·중·고등학교등이 있어 교육, 문화 생활등 제반시설이 갖춰져 있어 생활에 불편이 없음.
  • 일제 식민지하의 군사유적이 산재해 있으며 향후 송악산 주변이 수려한 자연경관과 산방산, 용머리 지역을 연결한 제주 서남부 관광 중심지역으로 개발 가능성이 있는 마을.
  • 해발 100m 이하의 광활한 평야지대로 주민 대부분은 농업에 종사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