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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례] 제주도 “주민상담실서 무료 전문상담 받으세요”

도청 민원실 내 설치 … 법률·세무분야 등 연중 상담서비스

특별자치행정국 기본이미지 1 특별자치행정국 기본이미지 1

■ 제주특별자치도는 도청 민원실에 ‘주민상담실’을 설치, 주민생활과 밀접한 법률·세무·감정평가·행정 등 전문분야를 대상으로 연중 무료 상담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 주민상담실은 법무사(8명)·세무사(2명)·감정평가사(1명)·행정사(2명) 등 13명의 상담관이 위촉돼 전문 상담하고 있다.

 

■ 올 4월부터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도민 안전과 민원편의를 위해 사전 예약제와 온라인 상담을 병행해 운영하고 있으며,

 

❍ 상담자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상담실 내 '배려 상담실'을 별도 조성한 상태다.

 

■ 분야별 상담 일정은 요일별로 다르며, 전화(064-710-3698)로 사전 예약한 후 상담 받으면 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주민상담실 운영]

❍ (위 치) 제주도청 민원실내

❍ (예약 방법) 전화 (710-3698)

❍ (상담분야 및 일정)

- 법 률 : 매주 월·화 (14:00~17:00)

- 세 무 : 첫째/셋째주 목·금 (14:00~17:00)

- 감정평가 : 마지막주 금요일 (14:00~17:00)

- 일반행정 : 평일 (10:00~17:00)

❍ (상담 방법) 방문, 전화, 온라인 상담중 선택

※ 사전 예약을 우선하며 예약자가 없을 경우 즉시 상담 가능.

 

■ 한편, 2014년 8월 주민상담실 개설 이후 올 6월까지 총 상담 건수는 5,118건이다.

 

❍ 이를 구분하면 △불평·불만 고충 접수, 민원처리절차 안내 등 행정 상담이 2,655건(52%)으로 가장 많고 △민사(토지·건물 등), 가사(혼인·이혼 등) 등 법률 상담 1,717건(34%) △세무 및 감정평가 상담 746건(14%) 순이다.

 

 

※ 연도별 주민 상담실적 붙임 참조

 

■ 윤진남 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주민상담실 운영으로 도민의 비용 부담을 해소하고 있다”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붙임 : 1 제주특별자치도 주민상담실 현황 및 상담실적 1부

2. 관련 사진 1부

 

문의처| 064-710-2171 / 자치행정과

조회| 174

작성일| 2021-07-29 09:4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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